티스토리 뷰
목차
라힘 스털링은 2024년 8월 19일 맨체스터 시티와의 프리미어 리그 개막전에서 첼시 선수단에서 제외된 후 최근 언론 폭풍의 중심에 섰습니다. 이러한 놀라운 제외에 대해 스털링의 대표는 실망감을 표하고 명확성을 추구하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성명서는 스털링이 첼시에 대한 헌신을 강조했으며, 그가 2주 일찍 훈련에 복귀했고 새 감독인 엔조 마레스카 밑에서 강력한 프리시즌을 보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스털링이 공식 클럽 경기 전 자료에 등장하여 그의 캠프가 그가 경기에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믿게 만들었다는 점도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그가 선수단에 포함되지 않았을 때, 이 성명은 앞으로 그의 상황에 대해 "명확함"을 원한다는 것을 암시했습니다.
이러한 불만 사항이 공개적으로 방송되면서 축구 전문가와 평론가들로부터 비판을 받았습니다. 제이미 캐러거(Jamie Carragher)와 제이미 레드냅(Jamie Redknapp)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은 성명의 시기와 필요성을 가혹하게 비판하며 스털링이 공개적인 불만을 제기하기보다는 경기력 향상에 더 집중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들은 그러한 행동이 팀 단결을 방해하고 코치의 결정을 훼손할 수 있다고 주장했으며 일부 전문가들은 이러한 행동을 "절대 쓰레기"라고 분류했습니다.
첼시의 엔조 마레스카 감독은 스털링의 제외는 순전히 전술적 결정일 뿐 더 큰 문제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고 말하면서 이 사건을 경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