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한국은행 기준금리 12회 연속 3.5% 동결 8월 22일 금리인하 시사?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11일에 열린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연 3.5%로 동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1월에 기준금리를 3.5%로 인상한 이후, 2월부터 시작하여 이달까지 12회 연속 동결입니다.

     

     

     

     

    충남 논산 침수 오피스텔 지하 2층 엘리베이터 사망자 발생

    내 고향이 논산이기에 오늘 아침부터 사망사고와 논산에 살고 있는 가족과 친구들의 소식을 듣고 너무나 놀라고 슬픈 마음에 도대체 어떤 일이 발생했는지 자세히 알아봤다  논산 침수 피해 모

    moonkj.com

     

     

    K팝 응원봉 파리올림픽 하이브가 응원봉 5천여개 제공

    파리올림픽 팀코리아 K-팝 응원봉  2024년 파리올림픽에서는 K-팝 응원봉이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는 전 세계인의 축제인 올림픽에서 응원봉이 사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기 때문입니다.

    moonkj.com

     

    한국행 기준금리 동결한 이유 4가지


    1. 물가 상승률이 목표 수준인 2%에 도달하기 전까지 통화 긴축 기조를 유지하려는 의도.
    2. 최근 원·달러 환율이 크게 떨어지지 않아 환율 시장 상황이 좋지 않았다.
    3. 올해 상반기 주택담보대출이 크게 증가하여 가계 대출이 다시 확대될 조짐을 보였다.
    4. 미국과의 금리 격차가 커져서 한국이 먼저 금리를 내리면 금리 차가 더 벌어지고, 이로 인해 외화 유출 우려가 커질 수 있다.

     

     

     

    8월 22일 기준금리 인하 시사?


    한국은행이 기준금리 인하에 대한 가능성을 시사한 것은 맞습니다. 한은 금융통화위원회는 "물가상승률 둔화 추세와 함께 정책 변수 등을 점검하면서 기준금리 인하 시기를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지난 5월에는 (금리인하) 깜빡이를 켠 상황이 아니라 금리인하 준비를 위해서 차선을 바꿀지 말지 고민하는 상태였다"며 "현 상황은 물가상승률의 안정 추세에 많은 진전이 있었던 만큼 이제는 차선을 바꾸고 적절한 시기에 방향전환을 할 준비를 하고 있는 그런 상황이 조성됐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 총재는 구체적인 금리 인하 시점에 대해선 말을 아꼈습니다. 통화정책 또다른 한축인 '금융안정’과 관련한 불확실성이 여전하기 때문입니다. 이 총재는 "(금리 인하로) 언제 방향전환을 할지에 관해서는 외환시장, 수도권 부동산, 가계부채 움직임 등 앞에서 달려오는 위험 요인이 많아서 아직 불확실한 상황이고 (실제 금리인하까진) 상당한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고 부연했습니다.

    따라서, 기준금리 인하에 대한 가능성은 있지만, 그 시점이나 인하의 정도 등은 아직 결정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다음 기준금리 결정 회의는 8월 22일에 열릴 예정입니다. 이번 동결 결정은 경제 상황, 물가 상황, 환율 변동 등을 고려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회의에서도 이러한 요인들을 고려하여 기준금리를 결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준금리는 우리나라의 금융 상황과 경제 상황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앞으로의 변동 사항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쯔양 피해 고백 4년동안 폭행 착취 당했지만 지금까지 2억원 기부

    쯔양 피해 고백 남친에게 4년간 폭행과 착취   먹방 유튜버 ‘쯔양’ (본명 박정원)이 전 남자친구 A씨에게 4년간 폭행과 경제적 착취를 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녀는 이에 대해 형사 고소하

    moonkj.com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태극기 거꾸로 착용?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태극기 배지 거꾸로 착용 논란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024년 7월 10일에 열린 8·18 전당대회 당대표 출마 선언 기자회견에서 태극기 배지를 거꾸로 달고

    moonkj.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