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51사단 일병 사망 폭언 폭행 병영 부조리가 원인? 


    최근 육군 51사단에서 발생한 사망 사건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경기 화성시 비봉면에 위치한 육군 제51보병사단 소속의 20대 일병이 숨진 채 발견되었습니다.

     

     

     

     

     

    장마철 마다 찾아오는 검은벌레 러브버그 퇴치하는 방법은?

    서울 은평구와 경기 고양시 일대에 '러브버그’라 불리는 벌레떼가 대거 출몰하고 있으며, 주민들이 피해를 호소하고 있습니다. 요즘 북한산 주변에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다는데 점점 서울 전

    moonkj.com

     

    1. 사건 개요



    경기 화성시 비봉면에 위치한 육군 제51보병사단 소속의 20대 일병이 2024년 6월 23일 새벽 5시쯤 숨진 채 발견되었습니다. 해당 일병은 자대 배치를 받은 지 한 달도 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2. 병영 부조리 정황



    조사 과정에서 부대 내에서 암기 강요와 같은 병영 부조리가 있었던 정황이 일부 확인되었습니다. 이러한 부조리가 해당 일병의 극단적인 선택에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3. 부모의 호소



    숨진 일병의 부모는 아들의 억울함을 풀어달라며 철저한 진상 조사를 촉구하고 있습니다. 부모는 군 생활을 막 시작한 아들이 왜 이런 선택을 했는지 명확히 밝혀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4. 군과 경찰의 조사



    현재 군 수사기관과 민간 경찰이 함께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입니다. 타살 등 범죄 혐의점은 발견되지 않았으나, 부대 내 괴롭힘이나 폭언, 폭행 등이 있었는지 여부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파주시 올해 첫 말라리아 경보 발령! 현재까지 환자 2명 발생

    1. 파주시 말라리아 경보 발령 질병관리청이 전국에 말라리아 주의보를 발령한 뒤, 경기도도 같은 날 파주시에 올해 첫 말라리아 경보를 발령했습니다. 말라리아 경보는 전국 말라리

    moonkj.com